-
반응형
'재테크 필수 서적 추천순위' 상위에 랭크된 베스트 셀러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라는 책을 읽고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에 대해 간략히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부동산에 관심이 많은 사람들에게는 꼭 읽어야 할 부동산 서적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들어 이 글을 남깁니다.
느낀 점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은,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과외 한 번 받지 못하고, 다른 친구들이 어학연수를 떠나는 방학에는 스스로 막노동을 통해 학비를 마련했다. 취업만 하면 모든 것이 해결될 것이라 생각했지만, 세상은 달랐다. 허름한 빌라에 신혼집을 마련하기에도 벅찼다고 한다. 어렵게 입사한 대기업에서도 항상 돈에 쪼들리고 불안한 미래 노후를 걱정하는 직장 선배를 보며 재테크를 공부하기 시작했다는 저자의 글을 읽으며, 나도 몇 년전에 경매 수업을 듣기 시작한 것이 그런 불안한 미래에 대한 대비책이었는데... 지금에 와서는 크게 수익을 올리지 못했고, 오히려 가진 돈을 까먹는 지경에 이르렀다. 저자는 현재 상가로 월세 수익을, 빌라로 연봉을 벌며, 아파트로 보너스를 받는 그래서 급여보다 많은 월세를 받으며 즐거운 마음으로 직장을 다니는 그런 부러운 사람이다. 나도 그렇지만, 이 글을 읽으면서 저자가 부럽다고 느껴지는 분이 있다면, 이 책을 읽어야 할 사람인 것은 분명하다. 맞벌이하는 가족이 직장과 가사를 병행하는 과정 속에서 힘들어 한다면, 그런 가족이 있다면, 우리는 그런 가족을 위해 '힘들면 회사 그만둬!'라고 당당한 말을 건낼 수 있는 그런 남편이 되고 싶다. 진심이다. 이 책을 통해 우리 남편들, 한 번 노력해 봅시다. 우리도 너바나 저자 처럼 당당한 가족이 될 것입니다. 미래에는.
저자 너바나 소개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 한다 도서의 저자 '너바나'는 산스크리트어 열반의 의미이며 진리를 깨닫고 번뇌를 소멸시킨 상태를 의미한다고 합니다. 아마도 저자는 '경제적, 자본주의의 진리를 깨달은 상태'라는 의미로 사용하고 있다는 소문이 있습니다. 저자는 30대 후반의 평범한 직장인이자 투자자. 대학교를 졸업한 후 청운의 꿈을 안고 남들이 부러워 할 만한 대기업에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다. 취직을 하면 경제적 자유를 누릴 수 있을 거라 생각했지만, 월급을 받으며 항상 돈에 쪼들리고 막연한 미래, 노후에 대한 불안감으로 걱정하는 직장 내 선배들을 보며, 재테크를 공부해야 겠다는 결심을 했다. 그는 다른 사람들 처럼 적금, 펀드, 주식 등의 방법으로 재테크를 시작했지만, 이것들은 결국 은행의 배만 불려준다는 깨달음을 얻었고, 큰 돈을 벌어주지 않는 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직장생활을 하는 동안 각종 재테크 서적 및 투자 관련 서적들을 읽으면서 기본기를 쌓았고, 3년 후, 1,500만원의 종잣돈으로 본격적으로 투자의 세계에 입문한다. 약 6년 동안50채의 부동산을 매입했고, 그 중 일부는 매도하여 현재에는 40여채의 부동산을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는 월급쟁이 부자들(주)의 대표로서 활동 중이며, 블로그와 까페에 육아와 재테크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직장인들이 경제적 자유를 통해 행복한 가정생활과 직장생활을 병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도서 줄거리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은, 우선 우리가 부자가 되는 것을 막고있는 장애물을 하나씩 꼽으며 선입견을 완전히 버리는 단계로 시작한다. 바로 1장 당신은 왜 아직 부자가 아닌가라는 제목으로 말이다. 이런 준비운동을 끝내고 2장 월급쟁이 너바나가 구축한 돈 버는 시스템이라는 제목을 통해 작가가 그간 경험했던 부자 시스템의 사례를 자세히 소개하며 각 종류별 부동산에 대해 소개한다. 3장 돈 걱정 없는 월급쟁이 되는 법을 통해 노후 자금, 부자될 가능성, 자산을 지키는 수비법, 자산을 불리는 공격법에 대해 소개한다. 4장 월급쟁이를 위한 재테크 노하우라는 제목으로 초보 투자자를 위한 투자 공부법 소개, 투자에 있어 너무나도 중요한 수익률 계산법 소개, 먼저 경험했던 선배로서 직장생활과 투자를 병행하는 법, 부동산 투자 시기 설명, 임차인 관리, 현장조사 기술 등 실전투자에서 유용하게 쓰일 각종 꿀팁들을 소개, 주변에서 들어봤음 직한 내 집 마련에 대한 고민 상담 내용 등을 통해 부동산이라는 도구를 활용한 부자되기, 미래 노후 대비 과정, 노하우에 대해 공유하고자 한다. 특히 저자의 실패하지 않는 부동산 투자 방법 부분에 있어서는 스스로 메모를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르렀다. 역시나 먼저 경험했던 선배의 말을 귀담아 들어 투자에 접목해야 하지 않을까? 진정으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동산, 자기계발 추천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레버리지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2) 2023.02.02 세이노의 가르침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0) 2023.02.02 백만장자 시크릿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1) 2023.02.01 부의 인문학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2) 2023.02.01 돈의 속성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2) 2023.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