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재테크 필수 서적 추천순위' 상위에 랭크된 베스트 셀러 레버리지라는 도서를 읽고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에 대해 간략히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부자들이 절대 알려주지 않는 자본 증식의 원리에 대해 다루고 있는 이 책은 재테크를 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훌륭한 지침서라고 인식되어 이 글을 써봅니다.
레버리지 도서 줄거리
레버리지 도서의 줄거리는, 단 한 가지의 비밀에 대해 다루고 있다. 그 한 가지 비밀은 바로 5만 파운드의 빚더미에 올라 삶을 방황하던 한 남자를 3년만에 백만장자의 반열에 오르게 했다. 그 비밀은 바로 자본주의. 도대체 무슨소리인가? 누구나 알고 있는 자본주의라니? 이 책에서는 자본주의는 우리가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기회를 품고있으며, '레버리지'는 그 자본주의를 내 편으로 만들 수 있는 기술이라는 것이다. 끊임없는 노동과 희생이라는 규칙을 깨뜨리고, 최소한의 노력과 시간으로 자본을 증식하는 새로운 부의 공식이라는 것이다. 1장에서는 레버리지라는 주제로 '레버리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우리가 이미 알고 있던 성공의 기본법칙(노력, 성실, 희생)을 완전히 무너뜨리고 있다. 2장에서는 새로운 부의 공식이라는 주제로 젊고 게으른 백만장자들에 대한 소개, 적게 일할수록 부자가 되는 생산성의 비밀,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아무 일도 못 한다라고하며 1장에서 무너뜨린 우리가 기존에 알고 있던 성공의 기본법칙을 다시 한 번, 완전히 파괴시켜버린다. 3장에서는 부의 진입로라는 제목으로 부자들의 삶을 관찰하며 부의 격차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 다루고 있다. 4장에서는 후천적 부자의 탄생이라는 제목으로 돈이 당신을 위해 일하게 하라고 말하며 금수저가 아닌 흙수저도 부자가 될 수 있다는 그의 주장을 펼치며 이 책을 마무리한다.
저자 롭 무어 소개
레버리지 도서의 작가 롭 무어는 약관 30살에 부를 거머쥔 젊은 백만장자. 영국에서 가장 빠른 속도록 자수성가했다고 평가받는 레전드. 그는 대학 시절에 몇 차례 사업을 시도했으나 모두 실패했다고 한다. 파산상태에 까지에 이르렀으나, 그러한 과정속에서 자본주의의 원리라는 것을 깨닫고 레버리지의 기술을 터득한다. 이후 3년 만에 완전한 경제적 자유를 얻어 백만장자의 반열에 올랐다. 그리고 그는 수많은 백만장자와 기업가를 만나면서 각자 비슷한 조건에서도 결국 남들과 다른 성공을 만들어내는 그들에게서 놀랍게도 공통점을 한 가지 발견했다고 한다. 그들은 남들과 다른 '결단력'을 가지고 있음을 깨달았고, 그들이 성공할 수 있었던 결단력의 비밀에 대해 밝히기도 한다. 바로 '결단'이라는 책을 통해서. 이 '결단'이라는 책은 순식간에 아마존 베스트 셀러가 되었고, 그가 지금까지 집필했던 저서 중 최고의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한다. 그는 또한 자기 자본없이 500채 이상의 부동산을 소유하는 데 성공한 부동산계의 레전드로 평가받기도 하는데, 현재 영국에서 가장 큰 부동산 기업인 프로그레시브 프로퍼티를 포함한 8개의 사업체를 운영 중이다. 그의 서적 중 '레버리지'와 '머니'는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가히 재테크 필수 서적이라 할 만큼 입지전적인 서적이라 할 수 있을 듯 하다.
느낀 점
레버리지 도서를 읽으며 느낀 점은, 요즘 소위말하는 '재테크 필수 서적' 들을 읽으며, 리뷰하고 있는 내가 공통적으로 발견할 수 있는 내용은 '레버리지를 활용하라', '부자들의 모습을 잘 살펴보고 그들의 삶의 방식을 따라하라', '힘들게 노동하고, 열심히 일하여 받은 월급을 저축하는 것은 부자가 되는 길이 아니다' 라는 내용이다. 어찌 이렇게 공통적일까? 먼저 이런 성공한 사람들이 집필했다는 것은 이 사람들이 어느 정도 사회에서 인정받는 자산가라는 것이고, 그들은 하나 같이 위의 내용을 언급하고 있다. 나는 곰곰히 다시 한 번 곱씹어 본다. 진정 이것이 부의 법칙일까? 만약 그것이 사실이 아니라면,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찾고, 읽고 하는 베스트 셀러가 절대 될 수 없을 테인데... 지난 시절 '시크릿'이라는 책을 보고 실망했었던 기억이 있다. 정말 유명하고, 누구나 알 만 한 소위 성공한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말하는 비밀이 나도 이미 알고 있었던 자기 관리의 진부한 내용들이라는 것을 알고 나서는 실망했었다. 가만히 생각해보자. 그들이 베스트 셀러 만들어서 돈을 벌 수도 있겠지만, 그들이 말하는 공통적인 메시지를 꾸준히 따라해보기라도 해봤는지? 나는 오늘 이런 결론을 내린다. 사회적으로 유명한 소위 성공한 사람들(꼭 부자가 아니더라도)이 했던 자기관리, 시간관리, 멘탈관리의 모습을 책을 통해 배우고 내것으로 만들어 간다면 나도 내가 목표한 것을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내가 원하는 부자가 될 수 있지 않을까? 나도 부자가 된 훗날 그들이 말했던 시크릿을 다른 이들에게 이렇게 말하고 있을지 모른다. '내가 부자가 되고 성공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기분좋은 상상을 해본다.
'부동산, 자기계발 추천 도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역행자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0) 2023.02.02 이웃집 백만장자 변하지 않는 부의 법칙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0) 2023.02.02 세이노의 가르침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0) 2023.02.02 나는 부동산과 맞벌이한다 도서 느낀 점, 저자 소개, 줄거리 (0) 2023.02.01 백만장자 시크릿 도서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 (1) 2023.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