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 2. 2.

    by. 노마드에릭

    반응형

    역행자 도서

    '재테크 필수 서적 추천 순위' 상위권에 올라와 있는 자청의 역행자 도서를 읽고 줄거리, 저자 소개, 느낀 점에 대해 간략히 글을 써보고자 합니다. 핫한 인물이죠. 자청의 돈, 시간, 운명으로부터 완전한 자유를 얻는 7단계 인생 공략집을 통해 인생의 변화를 만들어 보시죠.

    역행자 도서 줄거리

    역행자 도서의 줄거리는, 저자는 학창 시절 공부, 외모 등 모든 분야에서 최하위 수준이었다고 한다. 인생에 어떤 희망도 없었으며, 그저 반월공단에 취직해 월 200만원 받으며 원룸에서 게임만 실컷 하는 삶이었다. 그게 행복이라 믿었고, 깨어있는 내내 오타쿠의 삶을 살고 있었다. 스무 살 무렵. 역행자의 개념을 깨닫고, 이후의 그의 인생은 180도 달라지기 시작했다. 매월 1억씩 버는 사람으로. 1장에서는 대다수 사람들의 과잉자의식 버리기, 2장에서는 자신의 정체성 만들기, 3장에서는 돈버는 방법을 알려줘도 실행하는 사람은 100명중 3명이 되지 않는다는 사실을 언급하며 이것을 유전자 오작동이라 표현한다. 이 유전자 오작동을 의식적이로 이겨내야 성공할 수 있다고 하며. 4장에서는 뇌 최적화 만들기 방법을 소개, 5장에서는 순리자와는 다른 본성을 역행하는 역행자의 지식에 대해 소개하며, 이것을 알면 훗날 순리자와는 다른 삶을 살게될 것임을 강조, 6장에서는 돈 버는 일의 원초적인 원리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7장에서는 부자는 그 과정속에서 수많은 실패와 시행착오, 반성을 통해 될 수 있음을 강조하고 있다. 이 책은 우리에게 부자될 기회는 우리 스스로가 걷어차고 있으며, 그러한 사실을 인식하고 멘탈을 다듬고 실행한다면 누구나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언급하며 마무리하고 있다.

    저자 자청 소개

    역행자 도서의 저자 '자청'은 '무자본 창업가'로 유명해진 저자는 2019년 20편의 영상으로 10만 이상의 구독자를 보유했던 그는 미련없이 유튜브 '라이프해커자청'을 그만두었다. 이후 본업인 온랑니 마케팅 비지니스를 비롯, 다방면을 사업을 확장한다. 이미 30대 초반 무렵, 월 1억씩 버는 자동 수익을 완성했다고 하며, 소유한 자산으로 매년 20퍼센트 이상의 투자 수익률을 올리며 경제적 자유를 실현했다고 한다. 하지만, 그의 10대 시절은 지금과는 달랐다고 한다. 외모, 돈, 공부, 모든 부분에서 최하위였다고 스스로 말한다. 그는 스무 살 무렵, '인생에도 게임처럼 공략집이 있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그의 사람은 완전히 바뀌었다고 한다. 200여권의 책을 독파하고 얻은 인생의 치트키들을 활용해 청업에 연이어 성공한 것이다. 그가 성공한 비지니스 모델은 '초보가 옹초보를 가르치는 것'이다. 어떠한 분야에서든 저렴한 가격으로 도움을 받고 싶은 오앙초보의 수요는 분명히 존재하고, 자신이 기본만 알더라도 이 사람들에게는 어떻게든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이었다. 이것에 착안한 그는 여러가지 비지니스를 설계하기에 이른다. 공통점은 '무자본 창업'. '자동화 수익'. 현재는 총 6개의 사업체와 4개의 지분 투자 사업으로 자동수익을 만들어 내고 있다고 한다.

    느낀 점

    역행자 도서를 읽고 느낀 점은, 저자의 인생의 공략집. 즉, 치트키로 언급했던 것을 잘 기억해야겠다. 인생에도 공략집이 있고, 그것을 깨달은 후, 그의 사업은 번창하고, 그의 인생도 확 변하기 시작한다. 그런 공략집은 평등하게도 우리에게도 동일하게 있다고 생각이 들었다. 주위를 보면, 죽어라 노력하지만 영원히 자유를 얻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들에 대해 자세히 관찰해보면, 7단계 중에서 특정단계에만 몰입해 있거나, 몇 단계를 건너뛰는 문제점을 가지고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무조건 노력할 뿐 노력들의 연쇄 작용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엉뚱한 곳에 힘을 쓰다가 지쳐 지레 포기한다. 95퍼센트에 해당하는 순리자의 인생이다. 나머지 5%의 역행자들은 유전자와 본성을 역행해 경제적 자유와 행복을 쟁취한다. 이 책은 부자가 되는 구체적인 방법론에 대해서는 상세히 언급하지 않고 있지만, 돈을 버는 마인드를 갖는 이론부터 돈버는 방법과 흐름까지 소개한다. 저자는 결국 사람은 제 그릇만큼 돈을 모으고, 벌 수 있다는 생각에 동의하고 있고, 그러기 위해서는 마인드 부터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다. 나는 다시 한 번 나의 마인드를 부자에 세팅해 놓아야하고, 나의 본능과 운명에 스스로 맞서는 역행자가 되어야 함을 느낀다. 경제적 자유를 위해 오늘도, 지금도 나는 수없이 많은 고민과 시도를 통해 노력하고 있다. 계속해서 꾸준히 도전하자.